♧롯데월드 AQUARIUM

2024. 1. 6. 09:14카테고리 없음

728x90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행복을 얻기 위해 우리는 살아가면서 참 많은 사람들을 만나게 됩니다. 첫인상이 좋은 사람, 목소리가 좋은 사람, 얼굴이 예쁘고 잘 생긴 사람, 마음이 너무나 예쁜 사람, 애교가 많은 사람, 다 각기 다른 느낌으로 다가옵니다.
이렇게 다른 느낌의 사람들이 주는 행복도 모두 다르답니다. 만나면 웃음이 나오게 하는 사람, 만나면 시간이 빨리 가는 느낌의 사람 그리고 만나면 마냥 행복한 사람, 시간 가는 것이 너무나 안타깝게 만드는 사람, 이렇게 각양각색의 사람들이 주는 공통점은 기다림입니다. 언제 누구를 어떻게 만나든지 기다려야 한다는 사실, 기다림이 절대 싫지가 않는다는 사실입니다.
그 기다림이 있기에 행복인 것을 오늘도 나는 행복을 얻기 위해 기다림을 시작합니다.
 
봄이 온 듯한 착각이 들 정도의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네요. 언제 또 추워질지 모르지만 출발점에 선 오늘의 날씨는 따뜻하고 상쾌합니다.
여러 곳의 아쿠아리움을 다녀왔지만 시간의 여유가 있는 겨울에 꼭 가보고 싶은 곳이 있어 이른 아침부터 여행을 준비 합니다. 작년 겨울 추운 날 롯데 타워 전망대 투어를 하고 그곳의 아쿠아리움을 구경하지 못하고 내려 왔답니다. 오늘은 딱 서울의 한곳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을 방문할까 합니다.
KTX용산역에서 내려 1호선, 2호선 전철을 이용하여 내린 잠실역 가까이 123층 롯데타워 건물 지하 1층에 아쿠아리움이 있답니다.
혼자의 여행을 좋아하지만 오늘은 서울의 지인과 함께 했습니다. 연락을 드리니 아쿠아리움에 관심을 보이더군요. 잠실 가까운 곳에 사니 금방 오겠답니다. 입장권 2장을 발매하여 입장 했습니다. 겨울방학 기간이라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들이 무척 많습니다.
한국의 랜드마크인 롯데타워는 2009년에 착공하여 2016년 12월 22일에 완공된 건물이랍니다. 지상 123층, 지하 6층으로 555m 규모의 복합 건물입니다. 세계에서 5번째 높이의 건물로 한국에서 100층이 넘는 첫 번째 건물이랍니다. 이 커다란 높이의 건물 지하 1층에 있는 수족관으로 2014년 10월 16일 개장한 총면적 11,240평방미터(3,406평) 규모로 5,200톤의 수조에 650여종의 55,000마리가 살고 있는 곳이랍니다.
이곳의 마스코드는 흰돌고래 벨루가 ‘루루’ 랍니다. 입장료는 성인 35,000원으로 할인 해택이 많이 있답니다.
총 15개의 전시구역으로 나누어 있고 25m의 메인수조가 있습니다. 입장하여 진행동선에 따라 관람 합니다.

1. 네이처 존
마치 실제 자연처럼 꾸며진 실내에서 물고기와 파충류들을 관찰할 수 있는 곳입니다.
도롱뇽 수조, 아홀로틀, 펫헤드미노우, 칼납자루, 디스커스 수조,디스커스, 안시 숏핀, 시아즈 알지이터, 인디언복어, 스콜 수조에는 시베리아철갑상어, 쏘가리, 산천어, 가물치, 향어, 잉어, 왜매치, 은어, 갈겨니가 있습니다.

2. 라이프 존
파충류와 양서류가 가장 많이 전시된 구역. 국내에서 유일하게 말레이가비알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말레이가비알, 나일틸라피아,양서류, 파충류 수조입니다.
오스트레일리아청개구리, 인도네시아푸른혀도마뱀, 무당개구리, 차코뿔개구리, 큰낮도마뱀붙이, 레이저백사향거북, 동부진흙거북,아르헨티나흑백테구가 전시 되어 있네요.
시클리드 수조에는 프론토사, 시클리드종류로 아이스블루, 레드, 바나나, 블루제브라, 백설 그리고 님보크로미스리빙스톤, 홍이레드탑, 혈앵무, 아우로노카라, 슈퍼 VC-10 햅, 트로페우스 드보이시, 니에레레가 있고 전기뱀장어 수조에는 전기뱀장어, 진주시클리드가 있으며 카디날테트라 수조에는 카디널테트라, 둥근꼬리버들붕어가 있으며 붉은배피라냐가 있는 피라냐 수조, 가이양 수조에는 가이양, 알비노가이양, 모토로담수가오리가 있고 아름다운 초록색 수초 수조에는 엔젤피쉬, 푼티우스 데니소니, 시아미즈 알지이터, 스톤레핑미노위, 러미노즈테트라, 콩고테트라, 키싱구라미가 유영하는 모습이며 담수 소형 수조에는 각시붕어, 낙엽고기, 개구리고기의 특이한 물고기가 있답니다.

3. 열대우림의 강
아마존의 물고기들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터널 형식으로 되어있는데 세계 최대 5m 크기의 담수어인 피라루쿠가 있는데 이곳의 피라루크는 어린 물고기로 크기는 작은 편입니다.
동남아시아 서식지로 알려져 있는 작은발톱수달도 볼 수 있답니다. 작은 발톱 수달은 낮에 주로 활동하여 인도나 동남아시아에서는 길들여 물고기 사냥도 한답니다. 우리나라 하천에 서식하는 유라시안 수달은 야행성으로 낮에는 좀처럼 보기 힘들 답니다. 그리고 천연기념물 330호로 지정 보호 되고 있답니다.
아마존 터널에는 과일을 먹는 블랙파쿠, 거대 물고기인 피라루쿠, 붉은꼬리메기, 옥시도라스 니거, 징기스칸, 민물 돔이라는 틸라피아, 실버아로와나가 있고 그 외 말쥐치의 수조, 갯벌 수조에는 말뚝망둥어가 보입니다.

4. 바다사자 수조
지하 1층 2층이 연결된 거대한 수조인데 지하 1층 부분은 작기 때문에 지하 2층에 내려가서 보는 게 편하답니다.
벽쪽 수조에는 오셀라리스흰동가리, 쏠종개, 범돔을 볼 수 있고 해수소형수조에는 흰리본장어, 백점얼룩상어, 쏨뱅이, 컨빅트블레니, 붉은이빨쥐치, 바다사자 수조에는 참물범, 캘리포니아바다사자를 볼 수 있답니다.

5. 디 오션
본 아쿠아리움에서 가장 거대한 메인 수조입니다. 가장 많은 생물을 전시하고 있고 지하 1층과 지하 2층에서 관람 할 수 있으며 워낙 수조가 거대해서 두 층 모두에서 잘 보입니다. 가로 25m 깊이 7.3m 으로 물수량은 2,200톤이랍니다.
이 거대한 수조에는 얼룩매가오리, 부채가오리, 목탁수구리, 제브라상어, 흑가오리, 백기흉상어, 흑기흉상어, 대왕바리, 골든트레발리, 노랑꼬리전갱이, 큰양놀래기, 블루마오마오, 해포리고기, 황지느러미쥐돔, 무지개놀래기, 범무늬소녀가오리의 유영하는 모습을 관람 할 수 있습니다.

6. 벨루가 수조
본 아쿠아리움의 마스코트인 흰돌고래를 전시하는 구역으로 지하 1층과 지하 2층으로 연결 되어 있습니다. 지하 1층에서는 잘 안 보이기 때문에 지하 2층에서 관람하는 것이 좋답니다.
본래 벨리, 벨로라는 수컷 두 마리와 벨라라는 암컷 한 마리가 있었으나, 수컷 두 마리는 폐사한 상태고 암컷 벨라 한 마리만 남아있습니다. 롯데월드 마스코트인‘루루’입니다.

7. 산호초 가든
비단잉어 먹이주기 체험도 하고 물총고기 수조 우측에 있는 자판기에서 물총고기 먹이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오리 수조에는 노랑가오리, 흑기흉상어, 흰점얼룩상어, 골든트레발리, 쇠코가오리가 있고 물총고기 수조에는 줄무늬물총고기, 다이아몬드띠돔, 실버스캣이 있으며 담셀 수조에는 파랑돔, 샛별돔, 파랑점자돔, 레몬점자돔, 줄셋돔, 가시자리돔, 저고리돔 그리고 곰치 수조에는 대왕곰치, 청소놀래기, 붉바리, 뱅가이카디날, 파자마카디날을 볼 수 있으며 자리돔 터널 수조에는 해포리고기, 파랑점자돔, 샛별돔, 줄셋돔, 청줄청소놀래기, 초록자리돔, 레몬자리돔, 파랑돔, 청줄돌돔, 황지느러미쥐돔이 있으며 정원장어 수조에는 얼룩무늬정원장어, 줄무늬정원장어, 노랑해마, 면도날고기, 스레드핀카디날, 가시쥐치, 청줄청소놀래기, 초코칩불가사리, 씬벵이, 뿔복, 줄무늬실고기가 있고 산호 수조에는 뱅가이카디날, 검은자리돔, 노랑양쥐돔, 퍼플고비, 갈색양쥐돔, 식스라인놀래기, 긴코가시돔, 파자마카디날, 던킨산호, 레더소프트가 있고 복어 수조에는 가시복, 흰점꺼끌복, 철갑둥어, 맵푸퍼, 여우독가시치, 해포리고기, 초코칩불가사리의 유영하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인도실전갱이인 룩다운이 있답니다.
해양생물 연구센터에서 볼 수 있는 보름달물해파리, 커튼원양해파리, 캐논볼해파리, 핑거레더, 그린메탈릭머쉬룸, 엘리펀트이어머쉬룸, 로보파이텀 그리고 슈림프 가든에는 새뱅이속물고기인 블러드메리, 블루벨벳, 골든백, 크리스탈레드비가 있답니다.

8. 플레이 오션
다양한 해양생물들을 직접 만지면서 체험해볼 수 있는 곳입니다. 전시시설 왼쪽에 있는 세면대에서 손을 씻어야 체험할 수 있답니다.
터치풀 체험존은 아무르불가사리, 붉은얼룩창집게, 두툽상어, 거미불가사리, 괴도라치, 갈색띠매물고둥, 미역치가 있어 만져 볼 수 있답니다.

9. 플레이존
이곳은 어린아이 손님들이 만들기 체험하는 곳입니다.

10. 해양갤러리
해포리고기 수조 좌측 자판기에서 벤자리 먹이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복어 수조에는 가시복, 쏠배감펭, 뿔닭복, 청줄청소놀래기, 붉은이빨쥐치, 철갑둥어, 파랑쥐치, 팬더그루퍼, 배주름쥐치가 있고 채소먹는 물고기 코너에는 표문쥐치, 노랑양쥐돔, 남양쥐돔, 돛지느러미양쥐돔, 황지느러미쥐돔, 보라양쥐돔, 여우독가시치, 실꼬리표문쥐치가 있답니다.
염색 표본도 볼 수 있는데 흰꼴뚜기, 매오징어, 대하, 딱총새우(brevicristatus 종), 풀게, 섭속살이게, 남극크릴새우, 홍어(kenojei 종), 목탁가오리, 붉은메기, 샛줄멸, 실고기, 문절망둑, 전갱이, 쏨뱅이, 참돔, 놀래기(tenuispinis )의 표본이 전시 되어 있습니다.
먹이 주기 체험에는 벤자리, 흑점얼룩상어, 청줄청소놀래기가 보이며 롯봇물고기 관람수조에는 다이아몬드띠돔과 여러색갈의 로봇물고기가 보입니다. 한 마리 가격이 억대가 넘는다네요.
연산호 수조에는 형연색색의 화려한 자색수지맨드라미, 밤수지맨드라미, 검붉은수지맨드라미, 흰수지맨드라미, 연수지맨드라미의 연산호를 볼 수 있습니다.

11. VETERINARY CLINIC
연구실 형태로, 성장 중인 아기 해파리나 산호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SOS해양구조대'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직원의 안내에 따라, 거북 인형 등으로 수술하는 시뮬레이션을 할 수 있답니다. 현미경으로 해파리의 조직도 자세히 관찰 할 수 있답니다.

12. 해파리 갤러리
VETERINARY CLINIC과 바로 붙어 있으며, 여러 종의 해파리를 볼 수 있습니다. VETERINARY CLINIC에서 키운 해파리를 여기 전시하는 듯 합니다.
해파리 수조에는 붉은쐐기해파리, 캐논볼해파리, 보름달물해파리, 커튼원양해파리가 있습니다.

13. 오션 터널
코엑스 아쿠아리움처럼 해저터널 형식으로 된 전시관입니다.
벨루가, 디 오션, 바다사자 구역을 순서대로 거쳐갑니다. 터널 벽면에 작은 어항 수조가 있고
바다 속 이야기가 펄처지는 곳입니다.

14. 바다거북 존
바다거북을 메인 동물로 하는 구역입니다. 바다거북 수조 맞은편에 박제(목탁수구리, 얼룩매가오리), 피부 가죽(피라루쿠, 백기흉상어, 흑가오리, 목탁수구리)이 전시되어있고 피부 가죽은 직접 만져볼 수 있답니다.
바다거북 수조에는 매부리바다거북, 빨판상어, 벤자리, 수염상어, 자바리, 전갱이, 점농어, 무점매가리, 큰양놀래기, 청줄돌돔, 단풍돌산호, 부채가오리, 노랑가오리, 바다맨드라미, 벤자리, 초코칩불가사리, 레드엠퍼러를 볼 수 있습니다.

15. 극지방 존
훔볼트펭귄을 전시하고 있는 전시 구역으로 훔볼트펭귄은 페루나 칠레북부, 즉 극지방보다는 오히려 적도와 더 가까운 지역에서 서식하므로 더운 지역에 사는 펭귄입니다. 전시 명 오류로 보이네요.
매일 12시, 16시에 펭귄 생태 설명회를 진행한다는데 시간 관계상 이곳의 관람을 생략하고 나왔네요.
고기이름을 다 기억하지 못하여 인터넷에 올려 진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 했습니다. 혼자 관람하면 천천히 시간을 두고 상세하게 볼 생각이지만 지인의 동행이 있어 간략하게 보고 나와 6층의 식당가 일본 정식의 맛 집에서 맛있게 지인께서 점심을 대접해 주었답니다. 식사 후 다시 지하 1층으로 내려와 이색카페인 아쿠아리움카페에서 차한잔 하면서 수족관의 물고기 감상을 했답니다.
짧은 시간 이지만 아쿠아리움여행을 마치고 일찍 기차를 타고 내려 왔네요. 오늘도 여행의 한 페이지 기록으로 남겨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