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공사 전주수목원

2025. 4. 12. 09:10카테고리 없음

728x90

도로공사 전주 수목원
 
봄이면 어딘가를 방문해야 볼 수 있는 꽃과 나무들이 있습니다. 오래전에는 내 고향 뒷동산과 들판에 지천으로 널려있던 때가 있었지만 세월은 흘러 동네 앞마당 길은 아스팔트 길로 바뀌었고 아파트들이 산중턱까지 세워지고 있습니다. 어릴적 주변에 널려있던 그 꽃과 그 나무들을 볼 수 있는 곳을 찾아갑니다. 일일이 그 이름들을 기억해 낼 수는 없지만 그 당시 그 꽃 그 풀들이 그리워 찾아간 곳이 도로공사 전주수목원입니다.

전주 가볼만한곳 꽃향기 가득한 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에 도착 했네요.
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은 전북 전주시 덕진구 반월동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33만평방미터의 넘는 넓은 대지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1974년 한국도로공사 묘포장으로 출발했으나, 1983년부터 수목원과 자연 학습장으로 개발하여 일반인들의 방문이 시작되었답니다. 이후 1995년 8월 명칭을 전주수목원으로 바꿨으며, 2007년 9월 지금의 한국도로공사 수목원으로 이름을 변경했답니다.
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에서 보유하고 있는 식물은 종류별로 식재되어 있으며 특히 일반수목원, 암석원, 약초원, 습지원, 들풀원, 장미원, 무궁화원, 죽림원, 교재원, 남부수종원, 유리온실, 계류원으로 수목원 안에는 여러 개 전문 수목원으로 구성되어 관찰이 편리합니다. 목본류 1,021종과 초본류 990종 등 총 178과 3,010종을 보유하고 있는 대형 수목원입니다.
우리나라 자생식물을 중심으로 조성되어 현장 견학 및 학습 연구를 위한 관찰 장소로 이용되고 있답니다.
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은 고속도로를 건설하면서 훼손된 자연환경 복구를 위해 수목을 생산, 공급하고 다양한 식물종을 모아 자연학습장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식물의 보존, 증식, 보급, 자생식물의 개발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답니다. 공기업에서 운영하는 유일의 수목원으로서 국민과 함께하며 공익을 우선시하는 사회공헌활동 차원으로 비영리로 운영하며 무료로 개방하고 있습니다.
전주 여행시 한번 쯤 아니 여러 번 방문해도 좋은 코스로 인기가 많은 여행지이며 많은 관광객이 찾는 전주 베스트 여행지랍니다.
수목원 간단히 돌아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