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행228 불루마운틴 커피랜드

2023. 2. 7. 04:02카테고리 없음

728x90

부끄러움 하나 없는 맑은 세상 속에 너와나 사이에 닫힌 문 없으면 좋겠습니다.  혹 마음의 문이 있더라도 꽃 넝쿨 휘돌아 올라가는 꽃문을 만들어서 누구나가 그 향기를 맡을 수 있고 모두가 귀한 사랑을 받고 살아야 하기 때문에 서로를 이해하고 감싸주고 배려하며 서로 사랑하며 사는 세상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버스를 타고 제주 동부 중 산간을 지나 찾아간 곳은 공정무역을 통하여 수입해온 고급 원두커피를 맛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도보여행자인 저는 버스 정류장에서 내려 바람이 심한 길을 걸어 도착 한 곳입니다. 평일이라 찾아오는 손님은 별로 없더군요.
귀여운 코알라를 심벌로 하여 이곳을 방문하는 모든 분들께 사랑과 평화스러움을 느낄 수 있는 힐링의 공간이랍니다.
별도 입장료는 없는데 커피 시음,  바리스타 체험,  로스팅,  족욕,  커피비누를 만들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고급커피로 알려진 불루 마운틴 원두는 원래 자메이카에서 생산 되는데 이곳에서는 파푸아 뉴우기나아 원두를 사용 한다네요.  불루 마운틴 커피는 쓴맛이 덜하고 부드러움이 특징이라 고급커피에 속합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커피향이 구수하게 풍겨 나옵니다.  그리고 전시실에는 커피의 역사,  커피종류,  보존과 추출과정을 볼 수 있고 커피에 관한 각종 전시물들이 가득 합니다.
전시실을 지나면 커피매장이 있는 여러 종류의 커피를 맛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온 목적은 불루 마운틴 원두로 로스팅한 순수커피를 먹기 위해서입니다.
고급스러운 영국도자기 본차이나 커피 잔에 나온 커피의 품격이 입을 자극하네요.  커피 족욕도 할 수 있는데 생략하고 야외정원을 둘러보았습니다.  아름다운 건축물과 정원이 잘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블루마운틴 커피테마파크는 people+coffe=love&peace 모토로 한국의 이곳 성산에 좋은 커피를 음미하면서,  커피 테마로 한 다양한 문화적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되었다고 합니다.
블루마운틴의 특별한 커피는 먼 곳에서 생두를 들여와 매일 로스팅을 하고 로스팅 한 커피콩을 숙성시켜 최상의 상태에서 커피를 추출한다고 합니다.
여기를 찾는 분들에게 다양한 종류의 커피를 접할 수 있도록 오감만족을 경험하도록 하는데 커피 메니아가 아니더라도 한번 쯤 가볼만한 곳입니다.
불루 마운틴 커피랜드를 나와 걸어서 일출랜드로 이동 합니다.